목차
Solaris는 후디니 안에서 사용되는 USD Tools를 망라하는 단어이다.
LOPs는 USD Scene을 만드는 노드를 뜻함
USD(Universal Scene Discription)는 파일간 서로 충돌하는 일 없이 여러 부서에서의 작업이 가능하도록 하는 파일 포멧이다.
https://www.sidefx.com/docs/houdini/solaris/glossary.html (SideFx USD Documentation)
USD Import/Export SOP
Extensions
- `.usd` (Binary or ASCII) - 파일 경로 마지막에 :SDF_FORMAT_ARGS:format=usda 를 붙인다.
- `.usda` (ASCII)
- `.usdc` (Binary-"Crate")
usdcat --usdFormat을 통해 파일을 convert 할 수 있다.
Similar File Types
- Mantra - `.ifd`
- Render Man - `.rib`
- Arnold - `.ass`
Primitive terms
- Leaf : Scen Graph의 hierarchy path에서 제일 마지막에 있는 위치를 말함
- Type : Primitive의 기능을 뜻하는 이름 (예: Mesh, Light, OpenVDB, Render Settings, Point Instancer, etc,...)
- Kind : Primitive가 어디에 속하는지 알려주는 method
- Assembly
- An important group
- Usually a published asset or reference to one
- Group
- Can contain components, groups, or assemblies
- Component
- Cannot contain groups or assemblies
- Only able to contain Subcomponents
- Subcomponent
- An "important" primitive inside a component (e.g, a door pivot)
- Assembly
Viewport Manipulation
Component를 선택하고 `t`를 누르면 해당 타입에 맞는 edit 노드가 부과된다.
Collections & Selection Sets
- Selections: Houdini specific한 selection이기 때문에 Scene file과 같이 저장된다. (개인적인 활용)
- Collections: USD 파일과 같이 저장된다. (프로젝트용 활용)
LOPs Stage
Render Geometry Settings
- 렌더 뷰에는 안보이지만 refraction이나 specular에는 영향을 미치게 하는 parameter
'100일 챌린지 > Houdini Masterclas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Day 08 - curve를 이용한 FLIP fluid 제어하기 (0) | 2025.01.20 |
---|---|
Day 07 - Bubble pop (0) | 2025.01.15 |
Day06 - Fountain (0) | 2024.07.16 |
Day05 - Snow(Vellum) (0) | 2024.07.10 |
Day02 - Waterfall (0) | 2024.07.04 |